[보험사 편] 터치클래스로 학습한 직원들의 평균 매출이 60% 증가했어요🤩

학습이 성과로 이어진다는 것은 모든 기업 교육 담당자의 꿈일 거예요.

하지만 꿈이 꿈인 이유는 ‘그게 과연 가능한가?’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이겠죠?!😂

터치클래스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터치클래스 고객사인 보험사의 사례를 통해 학습 증가와 매출 증가의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국내 보험 설계사 85,000명이 사용하는 터치클래스는 월평균 17만 회 이상 접속하여 학습하고 있습니다. 정말 수시로 들어와 학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 보험사가 가지고 있는 공통된 고민과 터치클래스 솔루션의 장점이 어떻게 매칭이 되는지 살펴볼게요!

A보험사와 B보험사의 공통 고민🤔

– 보험사의 영업사원들은 특성상 외근, 이동이 잦고 일정 시간에 교육을 받는 것이 어려워요.

-습득할 지식은 많은데 교육 듣기엔 힘든 환경이구요.

-일 잘하는 다른 설계사의 노하우를 알고 싶은데,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터치클래스 솔루션의 장점🙌

-언제, 어디서나 시 ·공간에 제약없이, 필요한 학습을 학습자가 스스로!

외근이 많은 설계사 직업의 특성상 PC학습만으로는 제약이 많습니다. 터치클래스는 모바일 학습을 기반으로 PC, 태블릿까지 모두 학습이 가능하여 이동이 잦은 직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메모, 형광펜, 북마크 등 중요한 내용은 체크 후 보관함에서 ‘다시보기’

보험사는 상품 지식, 영업 스킬, 수시로 바뀌는 갱신 내용 등을 업데이트 하기 위하여 습득할 지식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터치클래스는 학습 중 중요한 내용은 형광펜 표시를 하거나 메모, 북마크로 체크 후 필요할 때 언제든 보관함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 중에도 학습을 하고 싶다면 텍스트를 읽어주는 TTS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이처럼 학습자 도구 지원 기능을 활용하여 학습할 내용은 많은데 교육 듣기 힘든 환경인 경우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각종 노하우는 학습자들끼리 스스로 공유할 수 있도록, 소셜형 게시판

터치클래스의 소셜러닝 기능을 이용하면 학습자-교육 담당자 간의 소통 뿐 아니라 학습자-학습자 간의 소통도 가능합니다. 도제식으로 알 수 밖에 없었던 각종 노하우를 모두가 공유할 수 있고, 학습자가 곧 수요자이자 공급자가 되는 선순환 시스템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 SNS는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하고 타인과 소통을 합니다. 그 이유는 쉽고 간단하니까요!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나와 타인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으며, 콘텐츠 수요자가 공급자기 되기도 합니다. 터치클래스의 힘은 바로 이것에 있어요. 마음먹고 어쩌다 한번씩, 수강종료일에 쫓겨서 의무적으로 듣는것이 아니라 SNS하듯이 수시로 들어가서 학습하고 의견을 나눈다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학습이 증가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만보면 터치클래스를 통해 자발적인 학습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매출 실적증가로 이어지는지 궁금하시죠? 다시 터치클래스의 고객사인 A 보험사의 사례를 말씀드려볼게요.

먼저 분기별 유의미한 학습 일수(10일 이상)가 증가한 학습자 샘플을 뽑아 비교해보았습니다.

학습 일수가 증가한 학습자는 터치클래스에서 데이터를 뽑아 A 보험사 측에 제공했고, A 보험사는 이 데이터를 토대로 매출 데이터를 뽑았습니다.

A 보험사 교육결과 분석 사례를 통한 ROI 측정을 보면 학습 일수가 증가한 학습자의 평균 매출이 60%증가함을 알 수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터치클래스는 우리 회사만의 기업 교육을 터치클래스의 기능들을 통해 회사 특성마다 교육 자료를 스스로 만들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도구는 쓰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요. 따라서 교육 담당자가 얼마나 열정을 쏟아 붓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천차만별입니다 

그동안 교육이 정말로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까,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에 대한 끝없는 고민들이 있었어요. 터치클래스는 고객의 고민을 함께 고민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요구사항 속에서 답을 찾고자 합니다.

우리 회사만의 맞춤형 기업교육 서비스가 필요하신가요?

직원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서로 공유하길 원하시나요?

학습을 통해 매출 증가를 원하시나요?

터치클래스에 대해 더 궁금하거나 무료 체험을 원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